WORLD'S FASTEST
TRACK – MOTO2

A NEW CHAPTER
Triumph’s rich 110-year racing heritage shows no sign of slowing.
2019년부터 FIM Moto2™ 챔피언십에 독점으로 엔진을 공급하는 파트너십을 통해 트라이엄프의 이름은 트랙 스피드, 짜릿한 사운드, 레이스 석권과 같은 뜻으로 남게 될 것입니다.
전 125cc 월드 챔피언십 챔피언이자 Moto2™ 2인자 줄리안 사이먼은 빠른 속도를 낼 때의 엔진 테스트, 지속력과 내구성 향상, 토크와 동력 전달 평가를 중심에 서서 해왔습니다.

“트라이엄프의 엔진은 모든 것이 정말 다릅니다. 점점 커지는 믿기 힘든 파워와 끝내주는 사운드를 가진 새로운 엔진 도입에 참여하는 것은 정말 신나는 일입니다.” 하고 사이먼은 말했습니다.
새로운 2017 스트리트 트리플 엔진을 바탕으로 한 Moto2™ 트리플 엔진은 2019년 챔피언십 첫 경기에서의 데뷔를 앞두고 개선과 미세 조정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사이먼은 다음과 같이 덧붙였습니다. “이 새로운 엔진은 끝내줍니다. 파워와 토크도 크게 향상됐습니다. 이렇게 흥미진진한 시기에 Moto2™에 매우 큰 영향을 미칠 프로젝트를 트라이엄프와 함께할 수 있어서 영광입니다.”

race winning. record breaking. history mak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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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 Nixon win Daytona 1967 [Nelson]](https://media.triumphmotorcycles.co.uk/image/upload/f_auto/q_auto:eco/sitecoremedialibrary/media-library/images/central%20marketing%20team/brand%20story/worlds%20fastest/g%20nixon%20win%20daytona%2067%20nelsoncrop-550x705.jpg?h=705&w=550&la=ko-KR&hash=5F13016290EF1BB76F6B6BC985C57194A2D24B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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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니 알렌은 가장 순수한 의미의 개척자입니다. 미지에 대한 두려움은 음속의 3분에 1에 근접한 속도로 본네빌의 소금을 가르고 나가려는 그에게 더 큰 동기부여가 될 뿐이었습니다.
1955년 9월, 평원에 나타난 추격자는 광활하게 펼쳐진 소금밭 위에서 뼛속까지 흔들리는 193mph의 속도를 내기 위해 15피트 길이의 스트림라이너 ‘악마의 화살(Devil’s Arrow Streamliner)’에 매달렸습니다.
몇 달 후에 독일 NSU 모토렌베르케 팀이 더 빠른 속도를 기록하자 트라이엄프 팀은 페인트를 새로 칠하고 이름도 다시 붙여 본네빌로 돌아가서 다시 한번 최고 스피드를 갱신하여, 세계에서 가장 빠른 모터사이클이라는 타이틀을 되찾았습니다.
Image source: Unknow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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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터사이클이 발명되자마자 사람들은 모터사이클 레이스를 하고 싶어했고, 가장 초기 레이스 중 하나가 바로 맨 섬 TT 레이스 였습니다.
1907년 첫 번째 레이스부터 현재까지 트라이엄프는 랩 레코드 갱신과 우승 타이을틀 거머쥐며 역사를 만들어 왔습니다.
Daytona 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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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RACE THAT NAMED A BIKE
세계에서 가장 혹독한 레이스 중 하나에서 전개된 트라이엄프의 '황금기’는 세계적인 스타 라이더를 만들었고, 그들을 위대하게 만든 레이스의 이름을 딴 스포츠 모터사이클의 시대를 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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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 – ESLICK: A NEW CHAPTER
대니 에슬릭은 2014년 데이토나 200에서 결승선을 통과했을 때, 자신이 전설적인 선수들의 타이어 자국을 따르고 있다는 사실을 강렬하게 인식했습니다.
1967년에 에슬릭의 멘토이자 친구인 개리 닉슨이 왕관을 차지한 이래, 트라이엄프는 세계에서 가장 힘든 장거리 경주에서 거의 50년 만에 처음으로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Image Source: Get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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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 – ESLICK: A NEW CHAPTER
이 27세 청년은 플로리다 데이토나 비치에서 개최된 제73회 데이토나 200에서 데이토나 675를 타고 2위를 11초 차이로 따돌리며 우승했습니다.
에슬릭은 닉슨에게 진심으로 경의를 표하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닉슨은 언제나 의욕적이었습니다. 그가 더는 우리 곁에 없다는 사실이 슬프지만 제 승리의 일부는 그 덕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Image Source: Get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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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 Elmore winning Daytona 66 [Nelson]](https://media.triumphmotorcycles.co.uk/image/upload/f_auto/q_auto:eco/sitecoremedialibrary/media-library/images/central%20marketing%20team/brand%20story/worlds%20fastest/b%20elmore%20wins%20daytona%2066%20nelson_960x1290.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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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60s – THE NAME-CHANGER
1966년, 레이스용으로 제조된 타이거 100을 타고 출발선에서 46번째로 출발한 버디 엘모어가 우승하면서, 트라이엄프는 200마일 레이스에서 미국과 캐나다의 30년 가까운 지배에 종지부를 찍었습니다. 이 500cc 데이토나 T100R 레이서는 3,500rpm의 파워 향상을 위해 감속의 용이성을 희생시켰고, 이것이 우승을 뒷받침했습니다.
Image Source: Mick Duckworth/John Nelson archi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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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 Elmore winning Daytona 66 [Nelson]](https://media.triumphmotorcycles.co.uk/image/upload/f_auto/q_auto:eco/sitecoremedialibrary/media-library/images/central%20marketing%20team/brand%20story/worlds%20fastest/b%20elmore%20wins%20daytona%2066%20nelson_1065x810.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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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60s – THE NAME-CHANGER
엘모어는 트라이엄프와 레이싱의 전통을 향해 필드를 뒤로 하며 질주해 평균 속도 96mph, 1분 차이로 승리했습니다.
경쟁자들보다 훨씬 가벼운 315파운드의 무게로 비슷한 파워를 내는 이 모터사이클이 역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다는 사실은, 1990~91년에 트라이엄프 750 스포츠 모터사이클이 데이토나라는 이름으로 등장함으로써 공인됐습니다.
Image Source: Mick Duckworth/John Nelson archi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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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XON STRIKES AGAIN
1966년에 왕관을 향해 엘모어를 바싹 뒤쫓은 개리 닉슨은 다음 해에 같은 모터사이클로 더 좋은 성적을 거둬 트라이엄프 워크스 팀에 연이어 2개의 데이토나 타이틀을 선사했습니다.
야심가 닉슨이 레이싱을 대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출발 신호를 잘 보고 성공적으로 출발한 다음, 몇 바퀴 안에 한 바퀴 이상 앞서기 시작하라. 그러면 이길 수 있다.”
이 철학은 효과가 있었습니다. 닉슨은 1967년과 1968년에 트라이엄프를 타고 AMA 그랜드 내셔널 챔피언십에서도 우승했습니다.
Image Source: Mick Duckworth/John Nelson archi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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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70S – GENE ROMERO
60년대 후반과 70년대 초반에 가장 유명하고 화려한 레이서 중 한 명이었던 로메로에게 최고의 순간은 1970년에 가장 좋아하는 모터사이클 트라이엄프 트라이던트를 타고 AMA에서 영광을 향해 달릴 때 찾아왔습니다.
브리티시 월드 그랑프리의 승자 배리 쉰의 대항마였던 이 캘리포니아 출신 미국인 라이더는 커리어 초기에는 더트 트랙, 스크램블링, TT의 스페셜리스트로 더 알려져 있었습니다.
로메로는 트라이엄프 트라이던트를 타고 약진한 다음, 한 시즌 동안 전설적인 라이더 이블 크니블의 스폰서를 받아 1970년과 1971년에는 우승에 다가갔고, 1975년 드디어 데이토나 200에서 승리했습니다.
Image Source: Get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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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ST IN CLASS
사반세기에 걸쳐 큰 영향을 행사한 역사를 가진 데이토나는 모터사이클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미디어 전문가들로부터 ‘사상 최고의 영국 스포츠 모터사이클’이라는 찬사를 받아왔습니다.
트라이엄프 레이싱을 유명하게 한 역사적인 장소의 이름을 따 1990년에 출시된 후, 최신 675cc 화신이 되어 나타난 데이토나는 2006년 이래 영국과 세계 슈퍼스포츠 챔피언십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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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LEN RICHARDS
크레이그 존스는 트라이엄프가 2003년, 30년의 공백 후 레이싱에 복귀할 때 공장 팀과 함께 데이토나 600을 타고 브리티시 슈퍼스포츠 챔피언십에 도전한 첫 선수였습니다.
트라이엄프 공장에 가까운 브런팅소프 근처에 사는 호주 출신 글렌 리처드는 2008년과 2012년에 데이토나 675를 몰고 브리티시 슈퍼스포츠에서 승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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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LLY MCCONNELL
뒤를 이은 호주 출신 ‘스키피’ 맥코넬은 데이토나 675R로 2014년 브리티시 슈퍼스포츠 타이틀을 거머쥐며 트라이엄프에 현대적인 레이싱의 시대를 열었습니다. 맥코넬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브리티시 챔피언십에서 최종 승리하는 것은 정말 멋진 일이다. 마지막 랩에서 나는 펑펑 울고 있었다. 지난 몇 년 나는 우승에 매우 가까이 다가갔고, 파이널 레이스의 결과가 좋지 않았던 것은 어쩌면 내가 너무 간절했기 때문이었는지도 모른다.”
Image Source: Jon Jess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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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WERING THE NEXT GENERATION
스트리트 트리플의 성공과 2019년부터의 Moto2™ 챔피언십 엔진 독점 공급 파트너십을 통해 트라이엄프의 레이싱 DNA는 2020년대를 향해 이어지고 있습니다.
Moto2™ 파트너십으로 트라이엄프는 계속해서 모터스포츠의 정점에 설 수 있을 것입니다. 이 파트너십은 2014년과 2015년에 아일 오브 맨 TT, 데이토나 200, 브리티시 수퍼스포츠를 승리로 이끌었던 레이스의 승자 데이토나 675R 엔진의 성공 위에서 이루어졌습니다.
트라이엄프 Moto2™ 765cc 엔진은 새로운 2017 스트리트 트리플 엔진에 바탕을 두고 파워와 토크를 대폭 향상시키는 개발과 조정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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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ma Grand National Flat Trac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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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ING FLAT OUT – FAST
플랫 트랙 레이싱, 그 중독적인 스피드와 흙먼지의 조합은 미국에서 아드레날린이 폭발하는 듯한 인기를 회복했고, 트라이엄프는 또다시 부활의 심장부에 섰습니다. 지금은 이 경기를 플랫 트랙 시리즈라고 부르지만 ‘챔피언십’이라는 이름은 계속 살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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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RY NIXON: THE AMERICAN DREAM
영국인 레이서 배리 쉰은 가죽 레이싱복 밑에 플랫 트랙의 전설인 친구 개리 닉슨의 티셔츠를 입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오클라호마주 출신 닉슨과 런던 토박이 쉰은 닮은 점이 없는 친구였습니다. 그러나 AMA 그랜드 내셔널 플랫 트랙 챔피언십의 흙먼지 속에 구축된 닉슨의 위치는 런더너 쉰의 넋을 빼앗았습니다.
Image Source: Unknow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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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RY NIXON: THE AMERICAN DREAM
닉슨은 1967년과 1968년에 미국 최고의 모터사이클 레이싱 시리즈에서 트라이엄프 500을 타고 1위를 차지했습니다. 트라이엄프 라이더 진 로메로가 1970년에 재현한 위업인 4번째 아스팔트 섹션을 정복하기 전에, 닉슨은 먼저 1마일 코스와 0.5마일 코스, TT 더트 트랙을 정복했습니다.
1950년대에 창설된 후부터 스타디움에서 개최되는 수퍼크로스 이벤트의 인기가 커지는 1970년대 후반에 이르기까지, 챔피언십은 미국 최고의 모터사이클 레이싱 시리즈였습니다.
Image Source: Unknow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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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DERN DAY
1986년, 플랫 트랙과 로드 레이싱은 별개의 AMA 프로 레이싱 챔피언십이 됐습니다. 그러나 이 스포츠가 진정한 의미의 현대적인 르네상스를 맞이한 것은 좀 더 시간이 지나 트라이엄프가 도착한 후부터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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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DERN DAY
트라이엄프 미국 지사의 전 리더 마이클 락이 아메리칸 플랫 트랙 CEO를 맡아, 트라이엄프를 앞세워 이 스포츠가 새로운 세대로 거듭나도록 감독했습니다.
단거리에서 선두가 거듭 뒤바뀌는 재미를 즐기는 새로운 형식은 미국과 영국에서 열리는 더트퀘이크의 스타팅 그리드에 서는 전용 스페셜리스트 모터사이클의 지위 상승과 동시에 나타났습니다. 더트퀘이크는 트라이엄프의 커스터마이즈 모터사이클이 더트 레이스와 도로 주행, 그리고 그 중간에 있는 모든 부문에서 경쟁하는 곳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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