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ED TWIN 1200 RS

SPECIFICATION
Feature | Details |
---|---|
Price | |
On the road price | From ₩25,850,000 |
Feature | Details |
---|---|
Engine & Transmission | |
Type | Liquid-cooled parallel twin, 8 valve, SOHC, 270° firing order |
Capacity | 1200 cc |
Bore | 97.6 mm |
Stroke | 80 mm |
Compression | 12.1:1 |
Max Power EC | 105 PS / 103.5 bhp (77.2 kW) @ 7,750 rpm |
Max Torque EC | 112 Nm @ 4,250 rpm |
System | Multipoint fuel injection with electronic throttle control, and three rider modes |
Exhaust | Brushed stainless steel 2 into 2 exhaust system with twin silencers |
Final Drive | X ring chain |
Clutch | Wet, multi-plate, slip & assist |
Gearbox | 6-speed |
Feature | Details |
---|---|
Chassis | |
Frame | Tubular steel, with steel cradles |
Swingarm | Twin sided aluminium |
Front Wheel | Cast aluminium alloy, 17 x 3.5 in |
Rear Wheel | Cast aluminium alloy, 17 x 5.0 in |
Front Tyre | 120/70 R17 |
Rear Tyre | 160/60 R17 |
Front Suspension | Ø 43mm USD Marzocchi forks, 120mm travel |
Rear Suspension | Twin Öhlins RSUs with external reservoirs, adjustable for pre-load, compression and rebound damping. 123 mm wheel travel |
Front Brakes | Twin Ø 320mm floating discs, Brembo Stylema M4.30 radial calipers, OCABS |
Rear Brakes | Single Ø 220mm disc, Nissin 2-piston floating caliper, OCABS |
Instrument Display and Functions | LCD multi-function instruments with integrated colour TFT screen |
Feature | Details |
---|---|
Dimensions & Weights | |
Width Handlebars | 792 mm |
Height Without Mirror | 1127 mm |
Seat Height | 810 mm |
Wheelbase | 1414 mm |
Rake | 22.6 º |
Trail | 92 mm |
Tank Capacity | 14.5 L |
Wet Weight | 216 kg |
Feature | Details |
---|---|
Fuel Consumption | |
Fuel Consumption | 4.4 l/100km (64.2 mpg) mpg |
CO2 Figures | 104g/kg EURO 5+ CO2 emissions and fuel consumption data are measured according to regulation 168/2013/EC. Figures for fuel consumption are derived from specific test conditions and are for comparative purposes only. They may not reflect real driving results. g/km |
Feature | Details |
---|---|
서비스 | |
서비스 주기 | 10,000 miles/16,000 Km or 12 Months, whichever comes first |
Feature | Details |
---|---|
Standard equipment | |
Optimised Cornering ABS and Traction Control | |
LED headlights with DRL | |
3 riding modes (Road, Rain and Sport) | |
Triumph Shift Assist up and down quickshifter | |
Sports suede seat with stitch detail |
Feature | Details |
---|---|
Optional Equipment | |
Low handlebar kit | |
Heated grips | |
Cruise control kit - DRL | |
TPMS Tyre pressure monitoring system | |
MyTriumph connectivity module | |
Scrolling LED Indicators | |
Triumph Protect+ | |
Triumph Track+ |
Feature | Details |
---|---|
Optional Accessories | |
Clip-on bars | |
Seat Cowl | |
Quilted bullet seat | |
And many more |
눈을 사로잡는 디자인
눈부시고 타협 없는 스타일, 새로운 Speed Twin 1200 RS는 낮게 숙인 자세와 최고급 서스펜션 구성품, 고급스러운 골드 마감, 그리고 프리미엄 스웨이드 시트로 스포츠 바이크의 본능을 강렬하게 드러냅니다. 앞부분이 깊게 파인 경사진 연료 탱크는 조각처럼 근육질의 형태를 갖추고 있으며, 간결한 스로틀 바디 커버는 브러시드 알루미늄으로 마감되어 슬림한 리어 프레임의 조형적인 사이드 패널과 완벽하게 어우러집니다. 날렵하고 각진 엔진 케이싱은 블랙 파우더 코팅 처리되어 있으며, 매끄럽게 이어지는 배기 라인이 트윈 업스웹트 ‘메가폰’ 스타일 머플러로 유려하게 마무리되어 있습니다.
컴팩트한 LED 테일라이트와 헤드라이트에 적용된 독창적인 라이트 시그니처와 같은 현대적인 요소들은 실린더 헤드의 정밀 가공된 냉각 핀, 핀 형태의 헤더 로즈, 전통적인 트윈 리어 쇼크 업소버, 그리고 슬림한 일체형 벤치 시트와 같은 클래식한 디자인 요소들과 조화를 이루며, 현대적 감성과 전통적 디테일이 절묘하게 어우러진 스타일을 완성합니다. 브러시드 알루미늄 머드가드와 헤드라이트 베젤 등 고급 소재와 마감이 더해져, 현대적인 디자인과 시대를 초월한 스타일이 조화를 이루는 완성도 높은 외관을 자랑합니다.
개성을 반영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정품 액세서리는 디자인을 보완하면서도 새로운 분위기를 더해줍니다. 예를 들어, 레이시한 클립온 핸들바와 불릿 시트는 클래식 카페 레이서 스타일을 완성하는 대표적인 아이템이며, 이는 폭넓은 커스터마이징 카탈로그의 일부에 불과합니다.
다이내믹
새로운 RS 모델은 Speed Twin 1200 특유의 클래식한 감성과 현대적인 성능의 조화를 기반으로, 보다 집중된 라이딩 포지션에 최고급 섀시 구성품과 첨단 퍼포먼스 기술을 더해 더욱 날카로운 반응성을 갖춘 모던 클래식 바이크로 완성되었습니다.
최상급 사양의 Marzocchi 43mm 업사이드다운 포크는 완전 조절식으로, 라이더의 주행 스타일에 맞춰 세밀하게 셋업할 수 있습니다. 후면에는 Öhlins 피기백 타입의 트윈 서스펜션이 장착되어 있어 뛰어난 감쇠 성능을 제공하며, 역시 완전 조절이 가능해 최적의 세팅이 가능합니다.
Speed Twin 1200 RS가 동급 최고의 성능과 스포츠 지향성을 지닌 모터사이클임을 입증하듯, 브렘보 마스터 실린더와 최상급 스타일레마 캘리퍼가 조합되어 탁월한 제동력과 정교한 레버 감각을 제공합니다.
새로운 경량 알루미늄 7스포크 휠은 민첩성을 더욱 향상시키며, 관성을 줄여 방향 전환을 더욱 빠르게 하고 라이더의 조작에 즉각적으로 반응합니다. 고성능 Metzeler Racetec RR K3 타이어가 장착되어 뛰어난 접지력과 피드백을 제공하며, 탁월한 핸들링 성능을 온전히 체감할 수 있도록 합니다.

준비된 퍼포먼스
와인딩 로드에서의 즐거움이라면, RS는 철저히 현대적인 핸들링으로 단연 독보적인 존재입니다. 와인딩 로드를 즐길 때, RS는 철저하게 현대적인 핸들링으로 클래스가 다른 재미를 선사합니다.
낮게 숙인 ‘노즈 다운’ 자세와 함께, 더 앞으로 위치한 낮은 핸들바와 더 높고 뒤쪽에 위치한 풋페그는 무게 중심을 전방으로 이동시켜, 스포티한 지오메트리를 완벽히 활용할 수 있도록 세팅되어 있습니다.

짜릿함
짜릿한 스포츠 퍼포먼스는 전설적인 본네빌 트윈 엔진에서 비롯됩니다. 최신 기술을 자랑하면서도 클래식한 매력을 간직한 이 1200cc 엔진은 7,750rpm에서 105PS의 최고 출력을 발휘하며, 4,250rpm에서 112Nm의 풍부한 토크로 즉각적인 반응성을 제공합니다. 듀얼 ‘메가폰’ 머플러에서는 본네빌 특유의 깊고 강렬한 배기음이 울려 퍼져, 어디서든 단번에 알아차릴 수 있는 존재감을 만들어 줍니다.

집중된 퍼포먼스
클러치 레버를 잡지 않고도 위아래로 빠르고 매끄럽게 기어 변속이 가능합니다.
Speed Twin 1200 RS는 본네빌 트윈 중 최초로 Triumph Shift Assist(트라이엄프 시프트 어시스트)를 장착한 모델입니다. 저회전 토크로 짧게 변속할 때든, 고회전까지 끌어올릴 때든, 코너를 앞두고 감속하며 기어를 내릴 때든 Speed Twin 1200 RS는 강력한 출력과 개성 넘치는 주행 감각을 일관되게 전달해 줍니다. 그리고 트라이엄프의 모던 클래식답게, 이 기술은 깔끔한 디자인을 해치지 않도록 정교하게 통합되어 있습니다. 기존의 Road(로드) 모드와 Rain(레인) 모드에 더해, RS 모델에는 더욱 직관적이고 강렬한 라이딩 경험을 위한 ‘Sport(스포트)’ 모드가 추가되었습니다. 이 모드는 스로틀 반응을 더욱 민첩하게 만들고, 코너링 각도에 따라 작동하는 최적화된 ABS 및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이 개입하는 임계점을 높여줍니다. 이를 통해 라이더는 다이내믹한 퍼포먼스를 더욱 자신 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스타일을 갖춘 기능성
깔끔한 단일 계기판은 두 개의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있습니다. 큰 LCD 화면에는 속도, 엔진 회전수, 기어 위치, 연료 수준 등 주요 주행 정보가 표시되며, 모든 조명 조건에서 한눈에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 통합된 컬러 TFT 화면은 주행 모드 및 기타 모터사이클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액세서리인 My Triumph 모듈을 통해 턴바이턴 내비게이션 및 스마트폰 연결 기능과도 호환됩니다. 또한 유닛 측면에 장착된 편리한 USB-C 충전 소켓을 통해 외부 모바일 기기를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개성
스타일을 커스터마이징하거나 편안함을 더하고, 보호 기능과 실용성을 향상시키는 등 다양한 선택이 가능한 트라이엄프 정품 액세서리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한, Triumph 온라인 구성 도구를 사용하면 나만의 완벽한 Speed Twin 1200 RS를 손쉽게 완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