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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iumph 2021 Scrambler 1200)

Reasons to Ride

 

 

최신 모던 어드벤쳐 모터사이클만의 모든 도로 주행 장면에서의 능력치와 여기에 더해 오프로드 스크램블러 주파력 사이에서의 절묘한 세팅은 어떠한 노면 상황에 상관없이 궁극의 라이딩 이끌어 내기 위함입니다. 이러한 두 가지 조건에 부합하는 모터사이클이 바로 스크램블러 1200 시리즈입니다. 스크램블러 1200 XC는 순수 온로드 주행과 오프로드 라이딩에서의 즐거움 위해 설계되었으며, 최상급 모델인 XE는 여기어 더해 오프로드에서의 기능성과 세계 최고 수준의 스크램블러로서의 타이틀 획득을 위한 업데이트가 이루어져 있습니다. 어찌 되었건 두 모델 모두 온로드와 오프로드 장면에서 비교할 수 없는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라는 사실은 변함이 없을 것입니다.  

 

 

Triumph 2021 Scrambler 1200

 

 

1. HIGH POWER BONNEVILLE ENGINE WITH DEDICATED SCRAMBLER TUNE

개성 만점의 풍부한 토크가 발군인 본네빌 병렬 트윈 엔진은 모던 클래식 어드벤쳐 모터사이클의 핵심을 의미합니다. 

부드러우면서도 리니어한 파워 전달을 연출해 내는 라이드 바이 와이어 스로틀 반응은 도로 상황에 개의치 않고, 항상 완벽한 스로틀 제어에 대한 예측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또한 5가지 라이딩모드(XE는 6가지 라이딩모드)는 자신의 라이딩 선호도에 맞게 더욱 섬세하게 스로틀 반응 감각을 제어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낮은 관성 질량을 지닌 1,200cc 엔진은 평탄한 주행장면에서 스로틀을 개방하여 급가속하는 장면에서든, 저회전 영역에서부터 최대 출력이 발휘되는 고회전 영역으로 끌어올리는 풀 가속 장면에서와 같은 모든 라이딩 장면에서 스릴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활기차게 스로틀을 여는 와인딩 장면에서부터 평탄한 스로틀 유지를 요구하는 주말 크루징까지, 또는 풀 가속 장면에서의 스릴을 즐길 수 있는 직선주로에서부터 트랙션 확보를 끊임 없이 요구하는 진흙길에 이르기까지, 스크램블러는 진정으로 그 이름과 혈통에 걸맞는 모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라이더로 하여금 작은 약력으로도 손쉽게 클러치 레버 조작을 가능하게 만들어주는 스크램블러에 적용된 토크 어시스던트 클러치는 전통적인 트라이엄프의 엔지니어링과 현대적인 기술이 결합된 장치로, 스크램블러를 진정으로 특별한 동력장치로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세계적 수준의 딜러 네트워크는 둘째 치더라도, 첫 정기점검 기간이 16,000km이기에, 스크램블러가 선사하는 장대한 모험을 미룰 이유가 없을 것입니다.  

 

 

2. LONG TRAVEL SUSPENSION

스크램블러 1200에는 직경 45mm(XE는 47mm) 쇼와제 USD 프론트 포크와 트윈 피기백 방식의 올린즈제 리어 댐퍼가 장비되어 있습니다. 프리로드뿐만 아니라 압축측, 신장측 댐핑 조절이 가능하며, 양끝 기준으로 200mm의 트레블(XE는 250mm)을 보이는 고품질 서스펜션은 스크램블러를 위해 특별해 개발되었습니다. 

드라이 노면에서의 뛰어난 노면추종성을 제공할뿐만 아니라, 무르면서 미끄러운 노면에서도 빼어난 트랙션 확보와 믿을 수 없을 정도의 주파력을 선보이는 스크램블러 1200은 동급 클래스에서의 새로운 기준을 설정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본인이 생각했던 바에 대한 최종 결과를 도출해 내고자 한다면 직접 라이딩을 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도로의 요철과 잔물결을 부드럽게 처리할 수 있을 만틈 유연한 반응을 확인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러프한 주행 환경에서 요구되는 작동감과 댐핑도 체크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스크램블러 서스펜션의 다재다능함은 당신으로 하여금 뇌리에 꽂히는 강한 인상을 부여해 줄 것입니다.   

 

 

3. DEDICATED SCRAMBLER FRAME

롱 트레블을 지닌 최상급 서스펜션보다 스크램블러만의 뛰어난 오프로드 능력을 발휘시키는 부분은 따로 있습니다. 그 주인공은 바로 전용 설계의 프레임입니다. 프레임은 단순히 지오메트리만 변경된 것이 아닌 알루미늄 배쉬 플레이트로 제작된 스크램블러 전용 설계의 섀시이기 때문입니다. 

자신감 있는 오프로드 라이딩에서는 안정성과 실수를 허용하지 않는 확실한 핸들링이 요구됩니다. 휠베이스와 스윙암의 길이 그리고 레이크각 및 트레일의 설정은 모두 트라이엄프만의 스크램블러 설계에 있어서의 노하우와 트라이엄프의 듀얼 퍼퍼스 모터사이클 개발 과정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이 모든 것들이 더해져 유니크하면서도 아름다운 스크램블러가 탄생하게 된 것입니다.  

착좌하거나 스탠딩 상태에서의 완벽한 라이딩포지션을 이끌어 내기 위해, 조절 가능한 핸들바와 리버서블 라이저의 채용이 이루어져 있는 스크램블러만의 탁월한 기능성은 크로스-오버 어드벤쳐 모터사이클로서의 기준을 굳건히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Triumph 2021 Scrambler 1200

 

 

4. CLASS-LEADING TECHNOLOGY

스크램블러는 최신 기술들의 다양한 조합이 특징입니다. 각 요소들은 견고한 크로스-오버 모던 클래식 스타일과 작금의 시대가 요구하는 현대적인 클래식 스타일을 희생시키지 않도록 최적으로 세팅되어 있습니다. 아울러 라이딩 장면에서의 감성과 안전성을 향상시키도록 신중하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DRL 헤드라이트와 모든 LED 라이팅은 상당히 어두운 주행 장면에서 도로를 비추는 동시에, 맞은편 도로 사용자에게 탁월한 가시성을 보장합니다. 백라이트 기능이 탑재된 스위치 박스와 직관적인 스위치들 그리고 5방향 조이스틱은 모든 필수 조작들이 손끝에서 이루어질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가령 5가지 라이딩모드(XE는 6가지 라이딩모드)를 쉽게 탐색이 가능하며, 버튼 하나의 클릭만으로 쉽게 크루즈 컨트롤을 온오프시킬 수 있습니다. 여러 메뉴들의 설정도 조이스틱의 조작만으로 심플하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XC 모델에 적용된 ABS와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 XE 모델에 적용된 최신예 코너링 ABS와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은 라이더의 안정성을 한층 더 강화시켜 줍니다. 

여행 필수품들을 쉽게 충전할 수 있는 USB 포트와 옵션으로 마련된 마이 트라이엄프 모듈을 통해, 라이더의 편의성도 고려되어 있습니다. 이 모듈의 장착을 통해 세계 최초의 통합 GoPro 제어 시스템과 턴 바이 턴 내비게이션(국내 미적용), 전화, 음악 청취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5. CATEGORY-DOMINATING SPECIFICATION

스크램블러의 장비들은 매우 신중하게 선택되어져 있습니다. 가령 적용된 인체공학은 스크램블러로 하여금 어떠한 주행 장면에서도 탁월한 라이딩 포지션을 갖게 만듬과 동시에, 오프로드에서의 제어가 필요할 때, 벤치 시트와 와이드 핸들바를 통해, 최상의 편안함을 선사합니다. 옵션인 10mm 스페이서가 장비된 리버서블 핸들바 라이저는 모든 라이더가 완벽한 라이딩 포지션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해주며, XE에 추가로 제공되는 조절 가능한 접이식 스텝 레버는 최상의 맞춤식 스텝 포지션을 제공합니다. 

최상급 쇼와제 & 올린즈제 서스펜션 이외에도 브렘보제 M50 모노블럭 브레이크 캘리퍼가 표준으로 장비되며, XE에는 여기에 더해 레버 일체식 브렘보제 MCS 브레이크 마스터실린더가 더해져 한층 높은 프리미엄을 완성시키고 있습니다. 320mm 구경의 듀얼 디스크로터는 모든 조건에서 확실하고 자신있게 제어할 수 있는 탁월한 제동력을 발휘시킵니다. 

멋진 외형으로 설계된 알루미늄림은 스크램블러만의 현대적인 클래식 스타일을 유지하면서도 최신 튜브리스 타이어를 장착할 수 있도록, 허브와 림 측면의 강성 보강이 이루어져 있습니다. 17인치 리어휠과 오프로드 주행에 최적화된 21인치 프론트에 채용된 메첼러제 투어런스 어드벤쳐 타이어는 온로드와 오프로드 가릴 것 없이 완벽한 균형을 제공합니다. 

Triumph Scrambler 1200: the definitive modern classic adventure bike.

Triumph 2021 Scrambler 1200 X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