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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GER 1200: YOUR QUESTIONS, OUR ANSWERS

2022 Triumph Tiger 1200 GT pro
모터사이클 Triumph Motorcycles 2nd 8 2022

 

우리는 뉴 타이거1200을 전 세계 모터사이클 언론에 선보이기 위해 포르투칼로 향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열렬한 팬과 추종자들에게 새로운 모터사이클에 대한 질문을 보내고 참여할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여기에 뉴 타이거 1200에 대해 알고 싶은 모든 이야기가 있습니다.

 

 

질문: 이전 세대의 타이거1200과 비교하여 주요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답변: 새로운 타이거1200은 이전 세대보다 25kg 이상 경령화되었으며, 다목적성의 새로운 어드벤처 스타일을 선사합니다. 새로운 T-Plane 트리플 엔진은 향상된 반응과 짜릿한 라이딩을 선사합니다. 더불어 새로운 테크놀로지의 적용으로 안전성이 향상되었으며, 편안함이 극대화되었습니다.

 

질문: 타이거900과 비교해서 성능은 어떻습니까?

답변: 타이거1200은 150마력의 최대 출력과 130Nm의 최대 토크를 제공합니다. 이는 타이거 900보다 거의 60% 더 높은 출력과 50% 더 많은 토크를 제공하는 수준입니다. 더 큰 배기량의 엔진과 샤프트 드라이브 그리고 세미-액티브 전자식 서스펜션을 탑재했음에도 불구하고, 포괄적인 타이거1200의 중량 절감은 중량 차이가 10%에 불과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 결과, 반응성이 더욱 향상되었으며 가속도 또한 크게 증가했습니다.

 

질문: 신장이 작은 라이더에게도 적합한가요?

답변: 표준 시트 높이는 모든 모델에서 20mm 조정이 가능합니다. 시트 앞쪽 형상을 인체공학적인 설계를 적용했을 뿐만 아니라, 매우 좁게 설정하여 발 착지성을 향상시켰습니다. 더불어 시트 높이를 20mm 더 줄일 수 있는 액세서리도(로우 시트) 준비되어 있습니다. 클러치와 브레이크 레버도 손가락 길이에 맞춰 조절이 가능하며, 브레이크 및 기어 페달도 발 등 높이에 맞춰 조절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새로 탑재된 조절식 윈드 스크린은 한 손으로 매우 쉽게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등 라이더에 맞춰 적절한 라이딩 포지션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질문: 이전 세대 타이거1200보다 훨씬 가벼워진 이유는 무엇인가요?

답변: 신형 타이거 1200은 완전히 새로운 모터사이클로, 트라이엄프의 설계팀은 타이거 1200에 있는 모든 구성 요소의 무게를 최적화하여 25kg 이상의 경량화를 달성하는 동시에 사양을 완전히 최적화하는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특히 신형 엔진과 새로운 Tri-Link 스윙암 그리고 단조 알루미늄 아웃리거, 볼트 온 알루미늄 리어 서브 프레임 및 마그네슘 프론트 서브프레이 적용된 새로운 경량 프레임이 전체 25kg 이상 크게 경량화에 기여한 것입니다.

 

2022 Triumph Tiger 1200 Rally pro)



질문 : 신형 엔진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답변: T-Plane 엔진과 불규칙한 점화 간격의 채용은 출력과 토크의 증가는 물론 저회전시 반응성과 트랙션을 향상시켰으며, 그 결과 회전수 범위 전반에 걸쳐 짜릿한 퍼포먼스를 선사합니다. 더불어 중고속 영역에서는 트리플 엔진의 장점으로 거친 조건에서도 높은 수준의 트랙션을 제공하며, 온/오프로드 어디라도 매력적인 퍼포먼스를 선사합니다.

 

질문: 타이거는 어떤 라이딩을 위해 설계되었나요?

답변: 신형 타이거1200은 다이내믹한 핸들링, 뛰어난 투어 능력 그리고 진정한 오프로드 기능까지 갖춰, 모든 종류의 라이딩에 적합합니다. 샤프트 드라이브의 채용으로 체인 유지관리나 조정의 필요 없이 라이딩에 더 집중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장거리 투어에 유용합니다. 그리고 세미-액티브 전자식 서스펜션은 프리로드를 자동으로 조정하여 동승자을 태우거나 수하물 적재와 상관없이 최적의 퍼포먼스와 편안함을 보장합니다.

  

질문: 한번 주유로 얼마나 이동할 수 있나요?

답변: 라이더의 주행 스타일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20리터 모델인 프로 시리즈는 최대 400km까지, 30리터 모델인 익스플로러 시리즈는 최대 600km까지 주행할 수 있습니다. 모터사이클 전체의 무게를 최대한 줄이기 위해 두 가지 용량의 연료 탱크 모두 알루미늄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질문: 사운드가 어떤지 궁금합니다.

답변: 아래 비디오로 확인하세요.





질문 : 18인치 리어 휠을 사용한 이유가 무엇인가요?

답변: 우선, 리어 휠을 18인치로 선택할 경우, 탁월한 온로드 성능을 유지하면서도 뛰어난 오프로드 주파성까지 확보할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GT 패밀리의 프론트 19인치 & 리어 18인치 조합은 탁월한 온로드 퍼포먼스를 만끽하기에 최적화 되었으며, 랠리 패밀리에 적용된 튜브리스 스포크 휠 사양의 프론트 21인치과 리어 18인치 휠 조합은 오프로드 라이딩에서 실질적인 장점이 분명한 조합입니다.

 

질문: 세미-액티브 전자식 서스펜션은 이전 세대 모델과 동일한 시스템인가요?

답변: 아닙니다. 새로 적용된 시스템은 다양한 라이딩 환경에서 최적의 성능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쇼와(Showa)사의 새로운 세미-액티브 시스템입니다. GT 패밀리는 200mm 트래블 설정은 온로드 주행시 최적의 퍼포먼스는 물론 편안함까지 고려되었습니다. 랠리 패밀리에는 20mm 늘어난 220mm 트래블 설정으로, 한층 더 오프로드에 집중된 설정입니다. 세미-액티브 시스템의 목적은 접지력 확보와 트랙션 전달 그리고 범프 충격 흡수의 최적화로 매우 자연스러운 승차감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 시스템은 모터사이클 전체에 장착된 다양한 센서로부터 지속적으로 실시간 신호를 입력 받아, 서스펜션 제어 장치 내의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전자 제어식 솔레노이드 밸브를 밀리세컨드 이내에 댐핑 설정을 조정합니다. 그 결과, 현재 조건 및 라이더가 선택한 기본 주행 설정에 맞는 최적의 서스펜션 설정을 제공합니다.

 

질문: 뜨거운 공기 관리는 어떻게 최적화 했나요?

답변: 양쪽 사이드에 라디에이터를 장착하고, 새로운 차체 내장 덕트 시스템을 도입하여 냉각 성능을 획기적으로 개선했으며, 그 결과 뜨거운 공기를 라이더로부터 멀리 보낼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 라디에이터가 양쪽 사이드에 위치한 결과, 랠리 패밀리는 오프로드 주행을 고려한 21인치 휠과 더 긴 트래블의 서스펜션 설정이 가능했습니다.

 

질문: 새로운 TRI-LINK 스윙암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답변: 이전 세대의 싱글 사이드 스윙암 디자인에 비해 1.5kg 이상 경량화되었습니다. 경량화로 인해 서스펜션의 작동 제어가 보다 용이했으며, 결과적으로 훨씬 더 편안하고, 안정적이며 역동적인 핸들링이 가능한 모터사이클로 설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질문: 블라인드 스팟 레이더 시스템은 어떤 기능을 합니까?

답변: 블라인드 스팟 레이더 시스템은 익스플로러 모델에만 탑재되는 기능으로, 모터사이클 후면에 장착된 레이더 유닛으로, 두 가지의 새로운 라이딩 지원 기능을 제공합니다. 블라인드 스팟 지역(사각지대)에 다른 차량이 있을 경우, ‘블라인드 스팟 어시스트’는 백미러 아래에 라이트를 켜서 라이더에게 경고를 전하며, ‘차선 변경 어시스트’는 라이더가 차선을 변경하는 중에 사각지대에 차량이 있거나, 접근하는 경우, 라이트를 깜빡여서 눈에 잘 띄는 경고를 전달합니다.

 

질문: 사용 가능한 액세서리는 무엇이 있습니까?

답변: 50개가 넘는 다양한 트라이엄프 정품 액세서리가 준비되어 있으며, 여러분의 모험에 맞춰 모터사이클을 꾸밀 수 있습니다. 옵션으로 2 가지의 하드 타입 러기지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GIVI OEM입니다.) Trekker 러기지는 측면과 코너, 두 곳으로 열 수 있는 패니어 케이스와 풀 페이스 헬멧 2개를 수납할 수 있는 52L 탑 케이스로 구성됩니다. 알루미늄 익스페디션 러기지는 패니어와 42L 탑 케이스로 구성되며, 탑 케이스에 장착할 수 있는 동승자 등받이 옵션과 브러시드와 블랙 마감 2가지 컬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엔진과 연료탱크를 보호하는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의 프로텍션 바와 열선 시트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트라이엄프 타이거 1200 : 당신으로 인해 완벽해진 세계 최고의 올로드 어드벤쳐 모터사이클...